U20 월드컵 4강전 패배에…이재명 "당신들의 분투는 커다란 위로"

[the300]

(서울=뉴스1) 임세영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3.6.7/뉴스1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 U-20(20세 이하) 남자축구 대표팀이 FIFA(국제축구연맹) U-20 월드컵 준결승에서 이탈리아에 석패해 결승 진출에 실패한 것과 관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당신들의 분투는 우리에게 무엇보다 커다란 위로였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본인의 페이스북에 '태극전사 여러분 고맙습니다'란 제목의 글을 올리고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우리는 당신들의 땀방울과 눈빛과 몸짓에서 꺾이지 않는 마음을 보았다"며 "지친 하루를 달래주고 우리에게 희망이 있음을 보여줘서 고맙다"고 했다.

이어 "우리의 심장이 여전히 뜨거울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줘서 고맙다"며 "포기 않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느끼게 해줘서 고맙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또 "패배는 안타깝지만 낙담할 이유가 없다"며 "고개 들고 멋진 그 모습 끝까지 보여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모두도 당신들의 앞날을 힘차게 응원하겠다"며 "설레는 마음으로 끝까지 함께 하겠다"고 했다.

한편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U-20 남자축구 대표팀은 이날 아르헨티나 라플라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FIFA U-20 월드컵 4강전에서 이탈리아에 1-2로 졌다. 앞서 열린 4강전에서 우루과이에 0-1로 패한 이스라엘과 오는 12일 같은 장소에서 3·4위전을 치른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