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어보드대상] 김영주 "민생 위한 정치에 온 힘 다할 것"

[the300] 2023년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최우수 법률상 및 국감 스코어보드 대상' 시상식에서 김익태 머니투데이 편집국장(왼쪽)과 스코어보드 대상을 수상한 김영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기범
김영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2023 국정감사 스코어보드대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오늘 주신 상은 앞으로 더 열심히 의정활동에 힘쓰라는 격려와 응원의 의미로 알겠다"고 했다.

김 의원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머니투데이 더300이 주최한 '2023 대한민국 최우수 법률상 및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머니투데이 더300(the300)이 매년 평가하는 국감 스코어보드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부문 최고점을 받았다.

김 의원은 올해 국감에서 매번 독창적 질의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데 성공했다. 김 의원은 특히 세슘 검출 이력이 있는 일본 된장을 꺼내드는 등 여론 주목도가 높고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정책과 이슈 두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다. 또한 일명 '키크는 주사'로 알려진 성장호르몬 의약품 오남용 문제를 지적하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이를 방관했다고 지적하는 등 다양한 정책 이슈를 발굴했다.

김 의원은 "조금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민을 중심에 두고 민생을 위한 정치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