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홍석준, NGO모니터단이 뽑은 2023 국감 우수의원 선정

[the300]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 인터뷰 /사진=이기범 기자 leekb@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이 '국정감사NGO(비정부기구) 모니터단'이 뽑은 '2023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국감의원) 수상의원'으로 선정됐다 3일 밝혔다.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시민단체 및 전국 65개 대학 청년 대학생들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2023년 국정감사 전 과정을 종합모니터하고 정밀한 평가를 통해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홍석준 의원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으로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정감사에서 주52시간제 강행,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잘못된 정책으로 출연연의 연구성과가 부실해진 문제에 대해 지적했다. R&D(연구개발) 효율화를 위해 대기업 연구개발비 세제지원율 개선 및 ICT 규제샌드박스 실적 개선 필요성 등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좌파성향 진행자 및 편파적 방송 등 공영방송의 불공정 문제를 지적했고 원자력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지난 정부 탈원전 정책으로 인한 전문 인력의 심각한 공백 발생 등 파괴된 원전 생태계의 조속한 복원 필요성을 제기했다.

홍석준 의원은 "제21대 국회를 마무리하는 국정감사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오직 민생과 국가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