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어보드대상] 김경만 "국민 눈높이에서 살뜰히 민생 챙길 것"

[the300]'2023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 시상식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최우수 법률상 및 국감 스코어보드 대상' 시상식에서 김익태 머니투데이 편집국장(왼쪽)과 스코어보드 대상을 수상한 김경만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기범
김경만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2023 국정감사 스코어보드대상'을 수상했다. 이 의원은 수상 소감으로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게 국감을 운영하고자 했는데 국민들께 잘 전달됐다고 하니 아주 보람차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머니투데이 더300이 주최한 '2023 대한민국 최우수 법률상 및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머니투데이 더300(the300)이 매년 주최하는 국감 스코어보드대상에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김 의원은 올해 국감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내년도 R&D(연구개발) 예산을 편성하는 과정에서 명확한 기준도 없이 일괄 삭감하고 있다는 점을 따졌다. 김 의원은 방문규 산업부 장관으로부터 "R&D 예산이 더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답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김 의원은 "명확한 기준도 없이 마구잡이로 R&D예산을 삭감하며 민생예산을 축소하는 무심한 정부에 섬세하고 적극적인 행정을 요구하려고 최선을 다했다"며 "앞으로도 꼼꼼히 살펴 따끔히 질책하고 국민의 눈높이에서 살뜰히 민생을 챙기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