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인스 美정보국장, 어제 서훈 실장과 만찬…오늘 靑방문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방한한 애브릴 헤인스 미국 국가정보국(DNI) 국장이 13일 오전 서울 시내 한 호텔을 나서고 있다. 이날 헤인스 국장은 비무장지대(DMZ)과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을 돌아볼 것으로 보도됐다. 헤인스 국장은 미국 중앙정보국(CIA)과 연방수사국(FBI) 등 15개 정보기관을 총괄하는 미국 정보수장이다. 2021.05.13. chocrystal@newsis.com

우리나라를 방문 중인 애브릴 헤인스 미국 국가정보국(DNI) 국장이 지난 13일 저녁 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만났다.

14일 외교 소식통에 따르면 헤인스 국장은 방한 이틀째인 이날 오후 숙소인 서울시내 호텔에서 서 실장, 로버트 랩슨 주한 미국대사대리와 만찬을 했다.

헤인스 국장은 전날 오전 일본 도쿄에서 열린 한미일 정보기관장 회의 참석 뒤 우리나라를 찾았다.

헤인스 국장은 이날 오전엔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을 시찰한 뒤 오후엔 국방부 국방정보본부를 방문했다.

[파주=뉴시스]배훈식 기자 = 비무장지대(DMZ)와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 시찰에 나선 애브릴 헤인스 미국 국가정보국(DNI) 국장 일행이 탄 차량이 13일 오전 경기 파주시 통일대교를 통과하고 있다. 어제 방한한 헤인스 국장은 미국 중앙정보국(CIA)과 연방수사국(FBI) 등 15개 정보기관을 총괄하는 미국 정보수장이다. 2021.05.13. dahora83@newsis.com

헤인스 국장은 14일 오후 청와대를 방문해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하는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선 최근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검토를 마친 새 대북정책에 대한 의견을 나눌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오는 21일 예정된 한미정상회담에 대한 논의를 할 가능성도 있다.

헤인스 국장은 14일 오후 출국할 것으로 전해졌다. 헤인스 국장은 중앙정보국(CIA)과 연방수사국(FBI) 등 미국 내 17개 정보기관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