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서상기·주호영 '컷오프'…대구 현역 물갈이 '신호탄'

[the300] 김장실·권은희·홍지만 공천 탈락…김상민, 이채익 단수공천

이한구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14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6차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이날 발표에서 대구 지역 현역 의원인 3선 서상기(북을)·주호영(수성을) 의원이 공천배제됐고, 권은희(북갑)· 홍지만(달서갑) 의원도 경선 후보에서 원천 배제됐다.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유승민 의원 지역구인 '대구 동을'과 윤상현 의원 지역구인 '인천 남을'은 경선 실시 및 단수·우선 추천여부를 발표하지 않았다. 2016.3.14/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누리당 현역의원인 김장실,권은희,홍지만,서상기,주호영 의원이 14일 공천에서 탈락했다. 김상민 의원(초선·비례대표)는 경기 수원을에, 이채익(울산 남구갑)의원은 울산 남구갑에 단수추천됐다.

이한구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6차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위원장은 경선 11곳, 단수추천 2곳, 우선추천 2곳 등 모두 15개 지역구에 대한 공천결과를 발표했다.

경선지역과 후보자는 △서울 송파구 갑(박인숙·안형환·진용우) △부산 북구 강서구갑(박민식·박에스더) △부산 해운대 갑(김세현·설동근·하태경) △부산 사하구갑(김석수·허남식) △대구 북구갑 (이명규·정태옥·하춘수) △대구 달서구갑(곽대훈·박영석·송종호) △경기 남양주을 (공명식·김성태·안만규·이의용) △경기 오산시(이권재·이윤진·이춘성) △경기 군포시을(금병찬·김영재·하응호) △충남 서산태안(김제식·성일종) △경북 영양영덕봉화(강석호·전광삼) 이다.

단수추천지역은 △울산 남구갑(이채익) △경기 수원을(김상민) 2곳이다.

또한 새누리당은 대구북구을에는 장애인·청년을, 대구수성을에는 여성을 우선 추천키로 했다.

이날 발표로 3선인 서상기(대구 북구을), 주호영(대구 수성을)과 초선인 김장실(비례), 권은희(대구 북구갑), 홍지만(대구 달서갑) 사실상 '컷오프'(공천배제) 된 셈이 됐다. 북구을에 공천 신청을 했던 주성영 전 의원도 본선에 나가지 못한채 낙천의 고배를 마시게 됐다.

초미의 관심사였던 유승민(대구 동구을), 윤상현(인천 남구을)의원의 지역구는 이날 발표에서 제외됐다.

이로써 새누리당은 지역구 253곳 중 223곳에 대한 공천 발표를 마무리했다. 공관위는 이르면 15일 남은 지역에 대한 공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