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입맛뉴스나이? 직업? 2030부터 4050, 6070까지
월급쟁이부터 자영업자까지 내 나이와 직업에 맞는 맞춤형 뉴스만 골라드립니다

설정된 내입맛뉴스
직업별
전체 대기업 중소벤처 자영업 가계 정부
연령별
전체 2030세대 4050세대 6070세대

[the300]'잃어버린10년?' 미래硏, DJ·盧 vs YS·MB 성적 '통계'로 분석

한국미래발전연구원, '민주정부가 유능한 33가지 지표' 인포그래픽 출간


김대중·노무현 정부 10년과 김영삼·이명박 정부 10년의 성과를 각종 통계지표로 비교분석한 그림책이 출간된다.

한국미래발전연구원은 노무현 전 대통령 추모 5주기를 맞아 진보정권과 보수정권에서 기록한 각종 통계수치를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한 '민주정부가 유능한 33가지 지표'를 이달 말 발간한다고 16일 밝혔다.

연구원 측은 "국민의정부와 참여정부 10년간 거둔 성과를 '잃어버린 10년', '민주세력 무능론'으로 폄훼한 일부 보수세력의 시각을 통계자료를 근거로 바로잡기 위해 책자를 발간했다"며 "지난 20년간 같은 기준으로 측정된 지표만을 선정해 자료의 객관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 책자는 △경제 △민생 △양극화 △산업 △정부와 국가경쟁력 △복지 △사회 △인권과 언론 △안보와 평화 등 9개 분야에 걸쳐 100여개의 통계표를 활용한 33가지 지표로 구성됐다.

연구원 측은 "경제·민생·복지·국민안전·민주주의·국방 등 33가지 지표를 통해 민주정부가 보수정부보다 더 많은 일을 더 잘 해냈음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며 "민주정부 당시 국민의 삶이 더 살만했고, 더 안전했고, 더 평화로웠음을 뒷받침하는 귀중한 기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구원은 출간을 기념해 이 책에 담긴 주요 인포그래픽 자료를 자원 홈페이지(www.futurekorea.org)를 통해 연재할 예정이다.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