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김민석 "우원식 사퇴결단 무겁게 받아들여…모든 것 열어놓고 최선"

[the300]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원내대표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3.09.24.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보궐선거 경선 후보로 나선 김민석 의원이 26일 "모든 것을 열어놓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우원식 의원님이 남은 세 후보의 단일화를 제안하신 뜻은 이번 사태에서 모여진 다수의견이 혹여라도 정치적 무원칙으로 변색돼선 안 된다는 뜻이라 믿는다"며 이 같이 말했다.

앞서 우 의원은 이날 원내대표 경선에 나서지 않겠다는 뜻을 밝히며 "민주당과 이재명 대표를 지키기 위한 노력이 하나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 "민주당과 이재명 대표를 지키고 당의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기 위해 후보 단일화를 통한 개혁과 통합의 길을 선택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김 의원은 "저는 이미 후보들이 이재명 대표 중심 총선체제를 지키고 비상대책위원회는 없으며 이번 사태에 대한 원칙적 입장을 견지할 것을 공동천명하자고 제안했다"며 "그 원칙 위에서 모든 것을 열어놓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다만 김 의원은 "유능한 원내대표로 폭정저지와 총선승리에 기여하겠다"며 완주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날 민주당은 오후 2시 원내대표 보궐선거를 진행한다. 현재 후보는 김민석, 남인순, 홍익표 (이름순) 의원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