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 시장 간 김건희 여사, 부산서 '가자미회' 초장 찍어 시식

[the300]

[부산=뉴시스] 홍효식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14일 부산 기장군 기장시장을 방문해 가자미 회를 시식하고 있다. 2023.09.14.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부산을 방문한 김건희 여사가 14일 오후 부산 기장시장을 찾았다. 윤 대통령이 다른 공식 일정을 소화하는 동안 김 여사가 별도로 민생 현장을 방문했다.

김 여사는 이날 시장에서 다양한 수산물과 해조류 등을 구매하며 최근 태풍과 폭염 등으로 어려움을 겪은 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 아울러 추석을 앞두고 제수용품과 먹거리를 구매하는 지역주민들과 소통했다.

또 김 여사는 노점상과 담소를 나누며 기장 앞바다에서 해녀들이 직접 채취한 다시마, 전복·성게 등을 시식·구매하고 회센터에서는 가게 주인이 뜰채로 건져 올려 바로 손질한 가자미 회를 구매했다. 이밖에도 과일, 건어물 등 다양한 먹거리를 둘러보고 구매하며 지역 특산물 소비 촉진 활동을 진행했다.

[부산=뉴시스] 홍효식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14일 부산 기장군 기장시장을 방문해 상인과 대화하고 있다. 2023.09.14.
대통령실은 이날 일정과 관련해 "정부가 10월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면서 이번 추석 연휴가 더욱 길어진 만큼 김 여사는 많은 분들이 기장 등 지역과 고향을 방문하면서 전통시장에 따뜻한 온기가 도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했다"며 "환영해주신 시장 상인들께 감사 인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아낌없이 보냈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