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尹 부부, '스카우트복' 입고 바닥에 앉아 격려..."특별한 추억"

[the300]

(부안=뉴스1) 전북사진기자단 =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일 전북 부안군 새만금 일원에서 열린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개영식에서 기수단 입장식을 바라보고 있다. 2023.8.2/뉴스1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석열 대통령이 2일 새만금에서 열린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개영식에 참석해 "저 역시 어린 시절의 경험이 인생을 살아가는 데 큰 힘이 됐다"며 "친구와 동료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먼저 손을 내미는 멋진 스카우트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이날 오후 전라북도 부안군 새만금에서 개최된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개영식에 참석했다. 이날 윤 대통령 부부는 나란히 스카우트 복장을 차려입고 스카우트 행사 최고 예우 표현 예법인 장문례를 통해 개영식장에 입장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를 통해 전 세계 스카우트 대원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행사에서 "대한민국 새만금 잼버리 캠핑장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선배 스카우트로서 이곳 새만금에서 여러분을 만나게 돼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을 보니 제 스카우트 시절이 생생하게 떠오른다"면서 "야외 활동의 설렘, 다른 학교 스카우트들과의 만남과 연합 캠핑 등은 아직도 제게 특별한 추억으로 남아있다"고 했다.

[부안=뉴시스] 전신 기자 =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2일 전북 부안군 새만금 일대에서 열린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개영식에서 스카우트 최고의 예우를 표하는 장문례를 받으며 입장하고 있다. 2023.08.02.
윤 대통령은 "여러분은 앞으로 열흘 동안 이곳 새만금에서 다양한 도전과 체험을 즐기고, 전 세계 대원들과 우정을 쌓게 될 것"이라며 "광활한 잼버리 캠핑장과 인근의 바다, 계곡에는 17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고, 한국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K-POP 콘서트도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마음껏 젊음을 즐기고 전 세계 스카우트들과 멋진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1907년 영국에서 20명의 대원으로 시작한 스카우트는 100여년 동안 전 세계 수억명의 청소년들의 독립심과 책임감, 이웃에 대한 봉사 정신, 조국에 대한 헌신의 자세를 길러줬다"며 "스카우트 활동을 통해 길러진 독립심과 책임감, 이웃에 대한 봉사 정신, 국가에 대한 헌신적 자세는 여러분을 앞으로 훌륭한 사회의 리더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책임감과 봉사 정신으로 충만한 여러분이 서로 힘을 모아 연대할 때 지역사회와 국가는 물론 나아가 국제사회에서 어려운 나라,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 인류가 당면한 위기와 도전에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안=뉴시스] 전신 기자 = 2일 전북 부안군 새만금 일대에서 열린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개영식에서 스카우트 선서 보며 박수치고 있다. 2023.08.02.
윤 대통령은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는 바로 전 세계 스카우트들의 연대다. 자유롭고 평화롭고 번영하는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연대의 장"이라며 "여러분은 혼자가 아니다. 여러분 곁에는 수많은 동료 스카우트들이 함께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잼버리 기간 동안 즐겁고 건강하게 즐기고, 깊은 우정을 나누길 바란다"며 "저는 스카우트 여러분의 꿈과 도전을 강력하게 지지하고 응원하겠다"고 했다.

전 세계 158개국 4만3000여명의 스카우트 대원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지난 1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새만금 부지에서 열린다. 1991년 강원도 고성에서 열린 제17회 세계잼버리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개최된 두 번째 행사다.

윤 대통령은 스카우트 대원 출신 최초의 대통령으로, 지난 3월 한국스카우트연맹 명예총재직으로 추대됐다. 윤 대통령은 당시 2023 세계잼버리 성공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개영식에는 윤 대통령 부부 외에 밥 포펑 다데이 파푸아뉴기니 독립국 총독 부부,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 강태선 한국스카우트연맹총재, 김윤덕 국회의원 2023새만금세계스카우트잼버리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 엔디 채프만 세계스카우트이사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생존왕'으로 알려진 에드워드 마이클 그릴스(베어 그릴스)도 자리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