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몰이' 김기현…김병준 초청 5번째 공부모임

[the300]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달 20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공부모임 '혁신24 새로운 미래' 조찬강연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번 공부모임에서는 박재완 전 기획재정부 장관이 '한국경제 진단과 해법 - No Pain, No gain' 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공동취재사진) 2022.07.20. photo@newsis.com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주도하는 당내 공부모임 '혁신24 새로운 미래'(새미래)가 재가동한다. 김병준 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장이 강연 연사로 나선다.

19일 정치권에 따르면 김기현 의원은 오는 24일 '자유와 체제 변화, 그리고 가치정당의 문제'를 주제로 제5차 새미래 공부모임을 연다.

이날 김 전 위원장이 40여분간 강연을 진행하고 현재 정치 상황 진단과 해법을 놓고 의원들과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국민대 명예교수로 재직 중인 김 전 위원장은 대통령자문정책기획위원장, 사회부총리 겸 교육인적자원부 장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21대 인수위에서는 지역균형발전특위 위원장을 맡아 윤석열 정부 지역균형발전 정책 토대를 마련했다.

'여당 1호' 공부모임인 새미래는 지난 6월22일 출범했다. 김황식 전 국무총리, 김광두 서강대 석좌교수, 박재완 전 기획재정부 장관, 권영세 통일부 장관을 초청해 정치·경제·외교·안보 분야 대안을 모색했다.

김 의원은 오는 국정감사 기간 전까지 공부모임을 계속해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