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이천 화재에 "유사 사고 발생 않도록 대책 마련" 지시

[the300]

(이천=뉴스1) 조태형 기자 = 5일 오전 경기 이천시 관고동의 한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해 유관 기관 관계자들이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번 화재로 건물 내 병원의 환자, 간호사 등 5명이 숨졌다. 2022.8.5/뉴스1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석열 대통령이 경기도 이천 의료기관 입점 건물 화재 사고와 관련해 "추가적인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구조된 분들에 대한 의료 조치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실은 5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이번 사고와 관련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이같이 지시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관계 부처가 이번 사고를 계기로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에 대한 소방시설 설치기준 등에 문제가 없는지 살펴보고 유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번 사고로 사망한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께 깊은 위로를 전한다"고 말했다.

소방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17분쯤 경기도 이천시 관고동 상가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했고 오전 11시29분 완진(완전진화)됐다. 화재로 사망자 5명 등 사상자 46명이 발생했다. 사망자 중 3명은 상가에 있는 신장투석 병원에 입원한 환자들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