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김건희 여사, 스페인 동포 간담회…"아낌없는 지원"

[the300]

(마드리드=뉴스1) 오대일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29일(현지시간) 마드리드 시내 호텔에서 열린 동포 만찬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2022.6.30/뉴스1
나토(NATO, 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스페인을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현지 동포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동포사회 대표들과 대화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29일(현지시간) 저녁 8시부터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현지 동포 초청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이민 1세대 동포를 비롯한 동포단체 대표, 사회 각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우리 동포 100여명이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참석 동포들과 만찬을 함께하면서 현지 생활의 애로사항을 직접 들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동포들의 도전정신이 오늘에 이어져 성장과 발전의 토대가 되었다"면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스페인 사회의 책임 있는 구성원이 되기 위해 기울여온 그간의 진취적인 노력을 평가했다. 또 동포사회 내에서 헌신과 상호 존중의 마음으로 서로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합심해 극복하려는 모습에 박수를 보냈다.

이어 윤 대통령은 "우리 정부도 동포사회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재외동포 정책을 구현해 나가겠다"며 "모국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며 살아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재외동포 관련 법령과 제도를 정비하고 디지털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재외국민의 보호와 안전에도 중점을 둔 재외동포 정책을 펴나갈 것이라고도 밝혔다.

(마드리드=뉴스1) 오대일 기자 =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9일 오후(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시내 호텔에서 열린 재스페인 동포 초청 만찬간담회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2022.6.30/뉴스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