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뉴스1) 구윤성 기자 = 윤석열 20대 대통령 당선인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0일 새벽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 마련된 '국민의힘 제 20대 대통령선거 개표상황실'에서 악수를 하고 있다. 2022.3.10/뉴스1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0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을 축하하면서 "오늘 선거결과는 국민들께서 야당에게 정권교체를 허락해주셨지만 동시에 엄한 질책과 엄중한 문제의식을 함께 던져주셨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윤 당선인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간 격차가 0.8%p(포인트)에 불과할 정도로 초접전을 벌였던 것에 대해 성찰해야 한다는 의미다.
안 대표는 윤 당선인의 승리가 확정된 이후 입장문을 내고 "먼저 윤석열 후보의 당선을 축하드린다. 아울러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단일화라는 제 결단에 동의해주신 지지자 여러분들께도 죄송함과 함께 감사의 말씀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대표는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신 이재명 후보께도 위로의 말씀 드린다"며 "저는 지난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단일화를 통해 정권교체의 교두보를 만들었고 마침내 윤석열 후보와 힘을 모아 정권교체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가 더 중요하다. 이번 선거에서 나타난 모든 국민의 뜻을 받들어야 한다"며 "분열과 갈등이 아닌 통합과 미래로 가야햔다. 공정과 상식의 나라를 만들고 이 나라를 반듯하게 바로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당선자와 힘을 모아 공정과 상식의 대한민국, 그리고 미래와 국민통합으로 가는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베스트클릭
- 1김정은 눈앞 5000t 군함 전복에…"선구속 후조사" 북한 인민재판 예고
- 2외교부, 중국의 '서해 항행금지 선포'에 "문제 소지 있어 우려 전달"
- 3[속보] 외교부 "中의 서해 중첩수역 항행금지 설정은 문제…우려 전달"
- 4이준석 "블랙아웃 전 지지율 20% 찍어 파란…판 한번 뒤엎어야"[인터뷰]
- 5"北 청진조선소 직원 3명 구속"…김정은 눈앞 사고에 수사 '속전속결'
- 6"美는 갈취 당했다"…트럼프 2기, '주한미군 감축설' 의미와 파장은
- 7동맹에 '갈취' 당했다는 트럼프…"中견제에 주한미군 투입 일방 결정할 수도"
- 8[속보] 박근혜 "어떻게 도와야 선거 잘 치를지 깊이 고민"
- 96선 조경태, 김문수 캠프 합류···현역 친한계 중 '첫 합류'
- 10국힘·이준석, 이재명 '시흥 거북섬' 공세…민주당 "허위사실 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