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필모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
정필모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조속한 공영방송 지배구조 개선 입법을 촉구했다.
정 의원은 22일 오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사진행 발언을 통해 "오늘 언론 단체들이 언론개혁 입법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라며 "아직 공영방송 지배구조 법안 상정이 안 되고 있는데 5월 중 TF를 구성해 법안 논의를 시작해 6월 안에는 입법 과정이 마무리돼야 한다"고 말했다.
향후 공영방송 사장과 이사진 교체가 연이어 이뤄지는 점을 거론하며 조속한 입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8월 MBC 방문진 이사 교체가 있고 9월에는 KBS, EBS 이사 교체 시기"라며 "12월에는 KBS 사장 임기가 끝난다. 입법이 6월 내 마무리가 안 되면 기존 법으로 새로운 사장, 이사진을 임명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사장 출근 저지 등 사태가 또 벌어질 수 있다"라며 "정치적 후견주의를 배제하는 방식으로 고리를 끊어야 한다. 여야 간사와 위원장께서 관심을 가져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베스트클릭
- 1"늦춰야" vs "즉각 정상회담"…이재명·김문수, 트럼프 관세 대응 차이
- 2북한, 한국도 못한 '전투기 공대공미사일' 실사격…"러시아 기술 가능성"
- 3육군 장갑차, 국도 중앙분리대 올라타 50m 질주…"인명피해는 없어"
- 4북한, 판문점 JSA의 '통일각' 간판 뗐다…김정은의 '통일 지우기'
- 5군, 북한 공대공미사일에 "전력화에 상당기간 소요…부품 확보 등 문제"
- 6'가드레일 올라타 50m 질주' 육군 장갑차 사고, 민간보험 처리
- 7한국, 尹정부 들어 단절된 러시아와 외교 재개…"양국민 보호 협의"
- 8이순신함 앞 애국가 들으며 '비밀연애'…이지스함 지키는 해군 부부
- 9트럼프 2기 한미동맹, 선박 이어 항공기·전차 유지·보수까지 확대
- 10인니가 약속 깨도 KF-21은 뜬다…1호기 최종조립 착수, 내년 공군 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