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임종석·정의용, 나란히 대통령 외교안보특보 임명

[the300]

문재인 대통령은 외교안보특별보좌관에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을 임명할 예정이라고 3일 청와대가 밝혔다.



다음은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 브리핑: 


"임종석 외교안보특보는 재선 국회의원 출신으로 현 정부 초대 비서실장 역임하여 국정 전반에 대한 통찰력과 정무역량 탁월할 뿐 아니라 외교안보에 다양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다. 국정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깊이있는 식견을 바탕으로 외교안보 현안에 대한 자문역할을 내실있게 수행해, 국익수호와 한반도 평화정착에 큰 역할을 기대한다.

정의용 외교안보특보는 외교관과 17대국회 통일외교통상위원 등 역임하며 30여년 외교안보 분야에서 활동해 국제감각과 식견 뛰어나며 특히 현 정부 초대 국가안보실장에 임명돼, 남북 북미정상 회담 개최, 미국과 긴밀한 협력 통한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구축에 기여하는 등 복잡한 외교안보 현안에 슬기롭게 대처해 왔다는 평가다. 오랜 기간 국내외 외교현장에서 쌓아온 경험과 전문성 그리고 현 정부 국정철학에 대한 깊이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외교안보 특보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운영위 국정감사에 출석한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이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오른쪽은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2018.11.06. jc4321@newsis.co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