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뉴스1) 성동훈 기자 =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대위원장과 원희룡 제주지사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사회안전망 4.0 정책토론회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20.6.23/뉴스1 |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정책으로 보안검색 요원을 직접 고용하겠다고 밝히자 정규직 채용을 준비하던 청년층을 중심으로 역차별과 박탈감을 호소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어서다.
원 지사는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분노의 핵심은 '공정하지 않다'는 것"이라며 "'대통령 찬스'로 특혜를 받았다고 보는 것"이라고 밝혔다.
원 지사는 "젊은 세대의 분노는 문재인 대통령과 586세대가 공정과 정의 문제를 정말로 해결하려는 것이 아니라 공정하고 정의롭게 보이려는데 진짜 목표가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고 적었다.
이어 "실제로 그렇다"며 "문재인 정권의 특징은 내 편은 한 없이 관대한 잣대로, 상대는 엄격한 잣대로 재면서도 공정한 척, 정의로운 척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정말로 '반칙과 특권이 없는 나라'를 만들려면 '대기번호표' 같은 법·제도·원칙을 만들면 된다"며 "대기번호표는 공정하고 예측 가능하다. 새치기가 없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이번 인국공 사태는 젊은 취준생 눈에는 명백한 새치기, 명백한 특혜"라며 "저도 그 분노에 공감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베스트클릭
- 1'6선' 美공화당 강경파 의원…트럼프 관세폭탄 협상 전략에 '이것' 강조
- 2[속보] 국방과학연구소 서산 시험장 불…"화재 진압, 인명 피해 없어"
- 3광주 '5·18묘지 유골함' 침수 피해…보훈부 "깊은 유감, 배수공사 확대"
- 4국방과학연구소, 서산시험장 불났다가 진화…"피해 없어, 제습기 과열"
- 5"늦춰야" vs "즉각 정상회담"…이재명·김문수, 트럼프 관세 대응 차이
- 6"러시아 전투기 기술 받은듯"…북한, '공대공미사일' 실사격 첫 공개
- 7북한, 한국도 못한 '전투기 공대공미사일' 실사격…"러시아 기술 가능성"
- 8육군 장갑차, 국도 중앙분리대 올라타 50m 질주…"인명피해는 없어"
- 9북한, 판문점 JSA의 '통일각' 간판 뗐다…김정은의 '통일 지우기'
- 10군, 북한 공대공미사일에 "전력화에 상당기간 소요…부품 확보 등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