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文 "의료진 믿고 검사해달라..가족·사회 지키는 길"

[the300]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 확진자가 15명 늘어난 19일, "국민들께서도 철저한 위생수칙 준수와 함께 여행력이나 접촉력이 없더라도 의심 증상이 있으면 의료진을 믿고 검사, 진단, 치료에 적극 협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그것이) 나 개인뿐 아니라 가족과 지역사회 모두를 지키는 최선의 길임을 명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전국 17개 시도 교육감 간담회를 갖고 "오늘 확진자가 크게 늘어났다는 보고를 받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확진자들에 대해 "주로 어제 염려가 많았던 31번 확진자와 관련이 있는 감염으로 보인다"며 "지역사회 감염 대응 체계를 대폭 강화하여 지역사회에 확실한 지역방어망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병원, 요양시설 등 취약시설과 교회 등과 같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시·도 교육감 초청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오른쪽 뒷 모습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 환자가 다수 발생한 대구 강은희 교육감. 2020.02.19. dahora83@newsis.co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