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국회토론회-11일]우리나라 미세먼지의 발생 원인을 분석한다

[the300]

우리나라의 미세먼지 발생 원인을 물질과 경로를 중심으로 분석하는 토론회가 11일 국회에서 열린다. 날이 추워지면서 대기 중 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지는 가운데 전문가들과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토론회다.

김학용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자유한국당 의원)은 이날 오전 9시30분 국회 의원회관 신관 제3세미나실에서 '우리나라 미세먼지의 발생 원인을 분석한다! 물질과 경로를 중심으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미세먼지 원인물질로서 암모니아가 대기 질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와 중국 등지에서 넘어오는 고농도 미세먼지의 원인과 대책 등이 발표된다.

김순태 아주대 환경공학과 교수는 "암모니아 농도가 질산가스와 질산염 농도에 중요한 역할을 미친다"는 명제를 토대로 국내 암모니아 배출량과 초미세먼지 농도의 관계성에서 대안을 모색할 전망이다.

정진상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책임연구원은 중국발 미세먼지를 추적하는 방법과 중국발 오염물질의 한반도 유입량 산출 방법 등을 소개하며 고농도 비상저감조치 등 미세먼지 대응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이어 김영독 성균관대 화학과 교수와 최준영 법무법인 율촌 전문위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관계자, 국립환경과학원·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등 국책연구원 관계자들이 미세먼지 발생 원인에 대해 토론을 이어간다.

[국회 토론회]

*우리나라 미세먼지의 발생 원인을 분석한다! 물질과 경로를 중심으로
-9:30 의원회관 신관 제3세미나실
-김학용 환경노동위원장실

*액화수소를 선도하는 강원도! 수소도시 비전선포 및 액화수소포럼
-10:00 헌정기념관 대강당
-이철규 의원실, 강원도, 삼척시, 강원대학교

*필수의료 국가책임강화를 위한 서울대학교병원-국립중앙의료원의 업무협약 및 심뇌혈관질환의 체계적 국가 관리를 위한 대토론회
-13:00 의원회관 신관 제3세미나실
-김세연 의원실, 정춘숙 의원실

*AI 時代, 인공지능의 오늘과 내일
-14:00 의원회관 신관 제1세미나실
-김해영 의원실

*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한 세미나
-14:00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
-추경호 의원실, (사)한국서비스산업총연합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