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회의사당 전경 |
국회가 27일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와 유영민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후보자 에 대한 청문회를 다음달 4일 개최하기로 했다.
국회 여성가족위원회와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는 이날 전체회의를 통해 정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안을 채택했다.
청문회를 개최키로 한 4일은 정부가 정 후보자와 유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서을 국회에 제출한지 19일째 되는 날이다. 인사청문회법에 따라 국회는 인사청문요청서가 도착한지 20일 안에 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을 마쳐야 한다.
이에 여가위는 간사간 협의에 따라 내달 5일 청문회를 실시키로 했다가 법정 제출 기한을 지켜야 한다는 원칙 하에 날짜를 하루 앞당겼다. 여가위는 당초 정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를 오는 30일 실시키로 했다가 국회 파행 등 여야의 원내 상황을 고려해 다음달 초로 날짜를 연기했다.
미방위도 간사 간 협의에 따라 기한을 내달 4일로 날짜를 결정했다. 미방위 소속 여당 박홍근 의원은 이날 회의에서 "국회가 법을 준수해야 하는 모범적 기관인데 그날 보고서 채택까지 마무리돼야 한다"며 "보고서 채택에 대해서도 합의를 전제하고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베스트클릭
- 1육군 장갑차, 국도 중앙분리대 올라타 50m 질주…"인명피해는 없어"
- 2북한, 판문점 JSA의 '통일각' 간판 뗐다…김정은의 '통일 지우기'
- 3군, 북한 공대공미사일에 "전력화에 상당기간 소요…부품 확보 등 문제"
- 4'가드레일 올라타 50m 질주' 육군 장갑차 사고, 민간보험 처리
- 5이순신함 앞 애국가 들으며 '비밀연애'…이지스함 지키는 해군 부부
- 6넘어진 5000t급 군함 세울 '기술'이 없다…북한, 러시아에 SOS 치나
- 7한국, 尹정부 들어 단절된 러시아와 외교 재개…"양국민 보호 협의"
- 8인니가 약속 깨도 KF-21은 뜬다…1호기 최종조립 착수, 내년 공군 인도
- 9트럼프 2기 한미동맹, 선박 이어 항공기·전차 유지·보수까지 확대
- 10[속보] 외교부, 러시아와 7년만에 '양국민 보호' 영사 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