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어록]"정무특보 임명…靑, 정부 안에 또 당만들어"

[the300]이재오 새누리당 의원, 당정청 관계 쓴소리

이재오 새누리당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2015.3.18/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오 새누리당 의원,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당·정·청 관계에 대한 청와대의 태도를 비판하며…

"정부는 최근 총리 1명과 부총리 2명 등 내각의 3분의 1을 당의 현직 국회의원으로 채웠는데, 다른 나라의 내각제와 거의 같다. 이것도 부족해서 국회의원 3명을 정무특보로 임명했다. 일반 상식으로 볼 때 청와대는 당과 협의할 때 당 지도부와 상대하는 것이다. 당 대표와 당 최고위원, 원내대표, 정책위의장이 있다. 정부 정책을 어떻게 풀어야하는지 상의해야만이 효율성 높이는데 현역의원 3명을 (정무특보에) 임명해놓고 채워 놓으면 청와대가 정부안에 당을 하나 더 만들겠다는 것 밖에 안된다."

"일반적으로 '당정청'이라고 하면 중요한 순서대로 말하는 것인데 비아냥대는 사람들은 '청정당'이라고 한다. 보궐선거도 해야하고 총선도 해야하는데 지역 민심을 돌아보면 녹록치 않다. 당 의사결정권과 당 자기결정권을 존중해야지, 이런 식으로 정부 운영하고 당 끌고가면 되겠는가. 이 점에 대해 청와대의 깊은생각 있길 바란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