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송갑석 "광주 민심은 민생·개혁입법…문재인 정부 성공"

[the300]"안철수 애기거리조차 되지 못해…전과 같은 영향력 없을 듯"

【광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20일 오전 광주 서구 광주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제5기 노사민정협의회 2019년 출범회의'가 열린 가운데 송갑석 국회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08.20. hgryu77@newsis.com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은 27일 설 명절 민심 보고자료를 통해 "지역 최대 화두는 민생입법과 검찰개혁을 중심으로 한 문재인 정부의 성공동력이었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호남이 원하는 바는 문재인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와 통한다. 때문에 21대 국회에서도 민생입법과 개혁입법을 완수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많았다"며 "여당인 민주당이 과반의석 이상을 반드시 확보해야 한다는 여론이 대다수였다"고 전했다.

이어 "광주 시민들은 특히 검찰 개혁 제도화를 주도한 민주당과 정부의 결단력을 상당히 긍정적으로 봐주셨다"고 부연했다.

또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 상인들께서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컸다”며 “민생을 위한 입법을 주도한 강력한 추진력으로 서민경제를 더 풍요롭게 해달라는 든든한 격려를 많이 받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공동대표와 관련 송 의원은 "안철수 전 대표나 제3세력 통합 등 야권 향방에 대해선 별다른 얘기거리조차 되지 못했다"며 "전과 같은 영향력은 없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