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UAE 국방장관 회담…국방협력 강화 합의

[the300]정경두 장관, 16일 용산 국방부에서 UAE 국방특임장관과 회담


(서울=뉴스1) 이승배 기자 = 정경두 국방부 장관과 알 보와르디 UAE 국방특임장관이 16일 오전 서울 국방부에서 열린 환영 의장행사를 마치고 회담을 위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 사진 = 뉴스1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16일 서울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모하메드 아흐메드 알 보와르디 아랍에미리트연합국(UAE) 국방특임장관과 제7차 한-UAE 국방장관 회의를 개최했다. 두 장관은 양국 지역정세 및 안보상황 평가를 공유하면서 역내 평화정착을 위한 양국 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정 장관은 한반도 비핵화와 동북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우리 정부의 최근 노력에 대해 설명하고 중동지역의 핵심 우방국인 UAE의 지지와 협력을 당부했다. 이에 알 보와르디 특임장관은 한반도 평화기틀 마련을 위한 우리정부의 노력을 변함없이 지지할 것이라고 표명했으며 중동 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한 우리측의 지속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두 장관은 올해 양국 간 국방·방산협력이 양국 군 고위급 간의 전략적 소통으로 한층 긴밀해지고 다양화됐다고 평가했다. 국방분야에서는 기존의 양국 간 정보·사이버·군수 협력을 더욱 확대·강화해 나가기로 했으며 인적교류 확대를 통해 양국 간 협력을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방산분야에서는 양국의 공동이익을 증진시키기 위한 공동연구개발, 기술협력 등을 지속 추진하기로 했다.




 
  • 법안
  • 팩트체크
  • 데스크&기자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