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국회토론회-14일]'선진보육 위한 영아보육 패러다임 전환 모색' 토론회

[the300]

선진 보육 정착과 영아 보육의 패러다임 전환을 논의하는 토론회가 국회에서 개최된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4일 오후 1시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선진보육정착을 위한 영아보육의 패러다임 전환’ 토론회를 개최한다. 정 의원이 주최하고,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한다.

이날 토론회는 물가상승률과 임금 인상률을 고려한 현실성 있는 보육료 지원에 대한 논의한다. 어린이집 현장에 맞춘 보육 교직원의 휴게시간 부여 방안도 다룬다. 제 1부에선 정 의원이 개회사하고 문순정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이 인사말을 한다.

제 2부에서는 본격 토론회가 열린다. 강원미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수석부회장이 ‘보육지원체계 개편에 따른 영아중심어린이집의 적용 방안’을, 김혜금 동남보건대 보육과 교수는 ‘규모별 표준보육비용 단가 산정에 따른 보육료 지원’을 발표한다.

이어 학부모 백정완씨와 교사 정인용씨, 신경옥 둘리어린이집 원장, 홍성대 민주당 보육전문위원, 보건복지부 보육사업기획과·기획재정부 복지예산과 관계자가 토론한다.

정춘숙 의원은 “열악한 노동환경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헌신적으로 근무하는 보육 교사들의 진심이 전해지는 사회로 바꿔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나라 영유아들의 행복권이 지켜지기 위해서는 보육교사 노동환경이 개선돼야 한다”며 “보육교사에게도 ‘동일가치, 동일임금’이 인정돼야 한다”고 했다.

[의원실 행사]
*선진보육정착을 위한 영아보육의 패러다임 전환 모색
-13:00~18:00 국회도서관 강당
-정춘숙 의원실

*물류산업 고질적인 인력 부족,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택배산업을 중심으로
-14:30 의원회관 신관 제1세미나실
-김석기 의원실

*빅데이터 기반 상시 방역체계 구축방안 세미나 :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 대처방안을 중심으로
-14:00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
-김태흠 의원실, 한국금융ICT융합학회, 대한바이러스학회


 
  • 법안
  • 팩트체크
  • 데스크&기자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