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입당희망 손금주 "총선승리와 문재인 정부 성공에 힘 더하겠다"

[the300]"나주 화순 지역구민들의 기대와 요구 받들어 결정"

(제주=뉴스1) 오현지 기자 = 손금주 무소속 의원이 15일 오전 제주도청에서 열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2019.10.15/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금주 무소속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입당을 신청했다.


손 의원은 6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오늘 나주, 화순 지역구민들의 기대와 요구를 받들어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손 의원은 "고민이 적지 않았다"며 "초선의원으로 정치를 시작하면서 가졌던 초심에 변화가 없는지, 정치를 바꿔보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지, 잘 해 나갈 수 있을지 생각에 생각을 거듭했다"고 말했다.


손 의원은 "정치는 여전히 중요하고, 개인보다는 정당이 움직여야 국민이 원하는 정치를 할 수 있음을 잘 알고 있다"며 "미력하나마 2020 총선승리와 문재인 정부의 성공에 힘을 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어떤 경우에도 초심을 잃지 않겠다"며 "우려하시는 시선이 응원의 시선으로 바뀔 수 있도록 헌신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서 당의 총선승리를 위해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손 의원은 "무거운 책임감을 항상 잊지 않겠다"며 "저의 선택에 정치적 믿음을 가지고 지지해 주시는 많은 나주·화순 지역구민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고 말했다.


손 의원은 이날 민주당에 입당원서를 제출하고 윤호중 민주당 사무총장을 만나 입당을 허용해 줄 것을 요청했다.

윤 사무총장은 다음 주 중 당원자격심사위원회를 열고 당헌당규가 정한 절차에 따라 심사한 후 입당 허용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 법안
  • 팩트체크
  • 데스크&기자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