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국회토론회-14일]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 토론회

[the300]

일본의 한 수출규제에 맞서기 위한 '소재·부품·장비(소부장) 분야 글로벌 경쟁력 강화 토론회'가 개최된다.

이종걸·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4일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 2세미나실에서 KAIST(한국과학기술원)과 함께 토론회를 개최한다. 소부장 분야의 핵심 원천기술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산업계, 학계, 정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소부장 기술 현황과 문제점, 그에 따른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을 제안한다.

신성철 KAIST 총장은 '대한민국, 과학기술 기반 경제 강국 전략'을 주제로 기조 발표에 나선다. 한국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 패권 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기술 기반의 경제 강국을 실현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소부장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제시한다.

소재 분과에서는 정연식 KAIST 신소재공학과 교수가 `혁신소재: 인류사의 게임 체인저'를 주제로 발표한다. .

부품 분과에서는 장재형 광주과학기술원(GIST) 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 교수가 `우리나라 부품산업 위기와 기회'를 주제를 다룬다.

장비 분과에서는 황철주 주성엔지니어링(주) 회장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의 대한민국의 경쟁력'을 주제로 발표한다.

[의원실 행사]
*소재·부품·장비분야 글로벌 경쟁력 강화 토론회
-13:30 의원회관 신관 제2세미나실
-이종걸 의원실, 노웅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실

*2020 총선승리, 선거비용 제대로 알아보기 : 2020 선거승리를 위한 선거비용 콘퍼런스
-14:00 국회도서관 강당
-이용득 의원실, 강석진 의원실, 임재훈 의원실, 사)국회기자단


 
  • 법안
  • 팩트체크
  • 데스크&기자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