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입맛 뉴스나이? 직업? 2030부터 4050, 6070까지
월급쟁이부터 자영업자까지 내 나이와 직업에 맞는 맞춤형 뉴스만 골라드립니다

내입맛에
맞는 뉴스를
설정하세요!
설정된 내입맛뉴스
직업별
전체 대기업 중소벤처 자영업 가계 정부
연령별
전체 2030세대 4050세대 6070세대

최태원 "사회적기업 공공조달 확대요청"-文 대통령 "법안 추진"

[the300]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오후 청와대 본관 로비에서 기업인들을 안내하고 있다. 이날 권오현 삼성 부회장, 최태원 SK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허창수 GS 회장, 최길선 현대중공업 회장, 황창규 KT 회장,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했다.(청와대) 2017.7.28/뉴스1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청와대에서 '기업인과의 대화'를 갖고 "사회적 기업 지원하는 관계법안을 정부가 적극 추진해보라"고 정부에 지시했다. 

최태원 SK 회장은 이날 사회적기업이 공공조달 시장에 더 많이 참여하는 등의 방안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최태원= 지금 저희는 여러 형태 실험중이다. 사회적 기업이 대표적 예다.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큰 사회적기업 200개 지원을 통해 고용창출 지원할 계획이다. 정부도 공공조달 시장에 대한 사회적 기업의 접근을 확대해줄것 건의드린다.

또 사회적 가치창출 결과를 측정하고, 평가를 포함하는 시스템도 제안을 드린다. 임금 공유제도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2차3차 협력업체와 임금격차 줄이는 것으로 현금결제 비중 늘릴 계획이다. 본사 복리시설 늘리기 위한 교육프로그햄 지원, 협력사 인턴을 직접채용해 고육시키는 등 간접적 지원제도 시행하고 있다.

문 대통령= 사회적 기업 지원하는 관계법안을 정부가 적극 추진해보라.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사회적기업의 조달시장 접근확대는 이미 검토중이고, 평가지표에 사회지표 강화하는 장치 강구하겠다.





 
  • 300인덱스
  • 청탁금지법ABC
  • 데스크&기자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