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사무총장에 이춘석·정책위의장에 김태년 의원

[the300](상보)추미애 대표, 주요 당직자 인사 "문 대통령 강력 지원"

이춘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더불어민주당이 15일 당 사무총장에 이춘석 의원, 정책위의장에 김태년 의원, 민주연구원장에 김민석 의원을 임명했다.


3선 중진인 이춘석 의원은 대선기간 문재인 후보 원내 비서실장을 역임했다. 대통령과 당 대표의 원활한 가교 역할과 당·청간 협력적 동반자 관계에 적임자란 평가다. 호남 출신으로 전북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전북지역 전국 최고 득표율 기여했다.


역시 3선인 김태년 정책위의장은 '2017년도 예산안'을 직접 다룬 예결위 간사를 맡았다. 예산에 관한 풍부한 이해로 새 정부의 성공적인 예산 집행과 정책 가이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수도권 출신으로 청와대와 정부 내에 포진한 다양하고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로 활발한 당정협의와 당 정책역량을 높일 것이란 평가다.


김민석 민주연구원장은 민주당 통합 과정부터 문재인 대통령과 교감하고 새 정부 국정철학 이해도가 높은 의원으로 분류된다. 중장기적 국정방향과 민주당 혁신 플랜 구상에 적임자란 평가가 많다. 재선 의원으로 풍부한 정무경험과 전략, 정책, 기획 능력이 탁월하다. 김대중 정부 시절 총재 비서실장으로 집권당의 안정적 국정운영을 경험했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15일 오전 최고위원회를 열고 "오늘 주요당직자에 대한 인사를 단행해 문재인 대통령을 강력히 지원하는 든든한 집권당으로 거듭나는 첫 걸음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 300인덱스
  • 청탁금지법ABC
  • 데스크&기자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