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입맛 뉴스나이? 직업? 2030부터 4050, 6070까지
월급쟁이부터 자영업자까지 내 나이와 직업에 맞는 맞춤형 뉴스만 골라드립니다

내입맛에
맞는 뉴스를
설정하세요!
설정된 내입맛뉴스
직업별
전체 대기업 중소벤처 자영업 가계 정부
연령별
전체 2030세대 4050세대 6070세대

朴대통령 "이달말 조선·해운 경쟁력강화 방안, 체질 개선 대책돼야"

[the300]


박근혜 대통령은 20일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고 "어렵게 국회를 통과한 추가경정예산(추경)이 실제 민생 현장에서 국민들의 고통을 덜어주고 새로운 일자리로 연결이 되려면 그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사업 집행에 최대한 속도를 내야 한다"며 "최근 발표한 10조원 가량의 추가 경기보강대책도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면밀하게 점검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특히 추경과 재정 보강대책 중 상당 부분이 지방을 통해 국민에 전달이 되는 만큼 지방자치단체 추경이 최대한 10월 중 통과될 수 있도록 긴밀히 지방 정부와 협조해야 할 것"이라며 "아울러 내수 활성화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주시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박 대통령은 "구조조정이 본격화되면서 주력산업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만큼 산업 경쟁력을 근본적으로 강화하는 데에도 역점을 둬야 하겠다"며 "지난 9월 철강, 석유화학 산업의 중장기 청사진을 제시한 데 이어 이달말 조선업과 해운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조선·해운 산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이 현안 기업의 구조조정 차원을 넘어 우리 산업 전반의 체질을 개선해서 다시 미래 희망으로 떠오를 수 있도록 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 법안
  • 팩트체크
  • 데스크&기자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