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입맛 뉴스나이? 직업? 2030부터 4050, 6070까지
월급쟁이부터 자영업자까지 내 나이와 직업에 맞는 맞춤형 뉴스만 골라드립니다

내입맛에
맞는 뉴스를
설정하세요!
설정된 내입맛뉴스
직업별
전체 대기업 중소벤처 자영업 가계 정부
연령별
전체 2030세대 4050세대 6070세대

朴대통령 "대기업 노조 파업, 너무나 이기적 행태"

[the300]


박근혜 대통령은 11일 청와대에서 영상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지금 청년들은 일자리를 찾기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고 중장년층은 구조조정 등으로 실직의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며 "그런데도 상대적으로 매우 높은 임금을 받는 일부 대기업 노조가 임금을 더 올려달라고 장기간 파업을 하는 것은 너무나도 이기적 행태"라고 말했다. 이어 "파업의 피해를 중소 협력업체 노사가 고스란히 떠안게 돼 가뜩이나 힘든 협력업체는 곤궁의 나락에 떨어질 수 있고 전체 일자리는 더욱 줄어들게 될 것"이라고 했다.

또 박 대통령은 "세금으로 운영되고 고용안정이 보장되는 일부 공공노조 마저 성과연봉제 도입을 거부하며 파업을 하고 있다"며 "국가경제와 민생을 볼모로 명분없는 파업을 계속 한다면 우리 국민 모두에게 전가될 것이며 우리 공동체의 미래는 어두워 질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자신만의 이익을 위해 거리로 나와 직장의 모든 것을 멈추게 한다면 우리 경제는 물론 직장마저 잃게 될 수 있다"며 "대기업과 공공기관의 노조들은 조금만 더 배려하고 서로 양보하면서 공동체 정신으로 위기를 극복하는 데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 법안
  • 팩트체크
  • 데스크&기자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