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입맛 뉴스나이? 직업? 2030부터 4050, 6070까지
월급쟁이부터 자영업자까지 내 나이와 직업에 맞는 맞춤형 뉴스만 골라드립니다

내입맛에
맞는 뉴스를
설정하세요!
설정된 내입맛뉴스
직업별
전체 대기업 중소벤처 자영업 가계 정부
연령별
전체 2030세대 4050세대 6070세대

朴대통령 "女금융인, 섬세함·공감력으로 조직문화 혁신"

[the300] '2016 대한민국 여성 금융인 국제콘퍼런스' 영상메시지


박근혜 대통령/ 사진=청와대

박근혜 대통령은 28일 여성 금융인들에게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공감능력을 바탕으로 국민을 위한 서비스 창출과 조직문화 혁신에 앞장서 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여성 금융인 국제콘퍼런스'에 보낸 영상 축하메시지를 통해 "혁신의 주도자이자 후배 여성 금융인들을 이끌어가는 리더로서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유능한 여성인재들이 성과에 따라 평가받고, 경력단절로 아까운 능력을 사장시키는 일이 없도록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는 다각적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박 대통령은 "우리가 직면한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저성장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여성 금융인들의 역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며 "특히 저출산과 저성장의 악순환을 끊어내기 위해선 여성의 사회진출 확대가 필수 과제"라고 강조했다.

또 박 대통령은 "현재 우리 정부는 금융개혁을 4대 개혁의 하나로 선정해 금융의 역할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며 "금융산업의 혁신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선 변화하는 금융 수요에 맞춰 다양한 융복합 서비스를 계속 개발하고 경직된 금융분야의 조직문화도 개선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 법안
  • 팩트체크
  • 데스크&기자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