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입맛뉴스나이? 직업? 2030부터 4050, 6070까지
월급쟁이부터 자영업자까지 내 나이와 직업에 맞는 맞춤형 뉴스만 골라드립니다

설정된 내입맛뉴스
직업별
전체 대기업 중소벤처 자영업 가계 정부
연령별
전체 2030세대 4050세대 6070세대

靑 "국가안보실, 北테러 관련 상황 철저 관리 중"

[the300]

청와대 전경/ 사진=뉴스1

북한 김정은이 최근 대남 테러 역량을 결집하라는 지시한 것과 관련, 청와대는 "국가안보실에서 모든 상황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또 정 대변인은 '김관진 국가안보실장 등이 북한의 테러 대상자 명단에 포함됐느냐'는 질문에 "드릴 말씀이 없다"고 답했다.

전날 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은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핵 실험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 등 무모한 도발을 지속하고 있는 북한의 김정은이 최근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직접적으로 위협하는 대남 테러 역량을 결집하라는 지시를 했고, 북한 정찰총국이 이를 준비하고 있어 북한의 대남 테러 가능성이 어느 때보다 현실화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상황에서 북한과 국제테러단체의 테러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테러방지법이 국회에서 조속히 통과돼야 할텐데, 아직도 법안이 통과되지 않고 있어 너무도 안타깝다"며 "테러방지를 위한 법적, 제도적 기반이 확고히 마련돼 우리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이 보호될 수 있도록 국회가 테러방지법을 조속히 통과시켜 줄 것을 다시 한번 강력한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청와대는 전면적 대북압박 노선을 천명한 박근혜 대통령의 '2.16 국회연설'의 후속조치로 5개 주제 16개 세부과제 추진을 위한 준비에 착수했다. 세부과제에는 △유언비어 차단 등 남남갈등의 확산 저지 △한미연합방위력을 기초로 한 대북 대비태세 강화 △고강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북제재 결의안 도출을 위한 관련국과의 협의 강화 △개성공단 입주기업의 피해 최소화 등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16개 세부과제는 16일 박 대통령의 국회연설 직후 열린 국무회의에서 마련됐다. 정부는 이날 오후 차관회의를 거쳐 23일 황교안 국무총리 주재 국무회의에서 16개 세부과제를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목록